한복예절

결혼 이민자 예절교실 2010 05 19

페이지 정보

작성자 동두천시 인터넷방송 작성일18-07-16 00:00 조회4회 댓글0건

본문



"결혼이민자 한국예절 체험교육" (2010년 5월 19일)

동두천시 다문화가족 지원센터는 결혼이민자의 한국생활 적응을 위한 문화이해교육의 일환으로 지난 19일 한국예절 체험교실을 꿈나무정보도서관 세미나실에서 운영했습니다. 한국문화에 익숙지 않은 결혼이민자들에게 한복과 다식은 신기하기만 합니다. 예절교육 강사가 세 번에 나누어 차를 따르자 진지하게 바라봅니다. 한복을 입고 찻잔을 들자 영락없는 한국인의 모습입니다. 이날 체험교실에서는 한복입기와 공수자세, 찻자리 예절 등을 실시했으며 한국문화를 몸소 체험해보는 시간이 마련돼 결혼이민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김혜진 / 다문화방문교육팀 (인터뷰)
한국예절 프로그램은 한국에 오신지 얼마 안된 이민자분들을 대상으로 한국문화에 대해서 이질감을 가질 수 있으시기 때문에 재미난 체험위주로 한국 예절 프로그램을 계획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3회기 마지막을 하고 있는데요. 저번에 2회기까지 했을 때 저희 예절 교욱 선생님께서 굉장히 어머니같은 마음으로 해주셔서 말은 잘 통하지 않지만 마음으로 소통이 많이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다문화가족 지원센터는 문화이해교육을 지난 5일부터 세 차례 진행해 참가자들의 호응을 받았으며 다문화가정의 증가 추세에 따라 한국 문화체험과 교육프로그램 마련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32건 1 페이지
  • RSS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dwsilk.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